본문 바로가기

지구가 둥근 이유

비대면 진료(닥터나우) 후기(코로나X, 일반진료 / 내돈내산)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진료를 봤던 적이 있었다!
그래서 대부분의 블로그 글을 보면 코로나 관련 비대면 진료를 받았던 거라서 일반 진료받은 후기는 별로 없었다.

그래서 내가 써보는 일반 진료 후기~~

요즘따라 눈이 건조해서 일회용 인공눈물을 처방받고 싶었는데, 인공눈물은 약국에서 사는 것보다 처방전 가지고 사는게 훨씬 싸다! 하지만 인공눈물때문에 안과가는게 귀찮을 따름이었다ㅠ 그래서 혹시나 하고 비대면 진료 어플인 닥터나우에 접속해보니 일반 진료도 가능한 걸 알게되었다!!


이게 앱 첫 화면이다!
UI가 좀 애매하긴 한데 저 중앙의 주황색 부분을 클릭하면 된다~~~

이렇게 "많이 찾는 증상"과 "전체 과목"이 뜬다!

캡쳐 화면에 보이는 것외에도 아래로 스크롤 내리면 모든 질병들에 대해 진찰받을 수 있다!!

원하는 진료 과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진료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가족이 대리로 접수를 하거나, 가족과 함께 진료를 볼 수 있다!

 

증상을 입력하면 된다. 나의 경우엔 "눈이 건조해서 인공눈물 처방받고 싶습니다." 이런 식으로 작성했다~

코로나의 경우엔 이미지 첨부란에 코로나 확진 문자를 첨부하면 진료비가 무료인것으로 기억한다.

접수를 하면 저렇게 뜬다!

이와 동시에 카톡으로 알림이 오는데, 접수가 완료되어 10분 내로 전화가 갑니다~ 뭐 이런식으로 알림이 온다.

실제로 접수한지 5분도 안되어서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진료가 시작되었다. 친절친절~

 

 

전화로 진료가 끝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진료비는 카드로 자동 결제가 되고, 약국의 경우엔 택배/퀵/방문 세 가지 방법이 있다.

그런데 퀵의 경우엔 되는 지역도 있고, 안되는 지역도 있는 것 같다.

나는 빨리 받고 싶어서 방문수령을 하고자 했는데 쉽지 않았다.

 

쉽지 않은 이유

1. 팩스로 처방전을 약국에 보내야 하는데, 안받는 약국이 꽤 있다.

2. 제조약이라서 병원 근처에 있는 약국에 가야 한다. (가끔가다 보면 약국만 덜렁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약국에선 제조약은 만들지 않아서 재고가 없다.)

 

내 생각엔!

닥터나우에 뜨는 약국리스트보다는 그냥 네이버 지도로 근처 약국 검색 후 전화해서

"닥터나우로 비대면 진료 받았는데, 팩스로 처방전 받아서 약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해보는게 젤 빠른 것 같다.

만약에 된다고 하면, 닥터나우 앱 접속해서 바로 팩스 번호 입력하면 가장 빠르게 해결 할 수 있을 거 같다!!

 

빠르지만 어딘가 쉽지않은...

택배나 퀵은 이용을 안해서 잘 모르겠지만, 방문수령의 경우엔 불편함이 좀 많았다.

차라리 제휴업체를 상단에 노출시켜주거나, 약국의 운영시간/팩스 가능여부를 알려주면 더 수월할 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