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가 둥근 이유

중고책 팔기 : 알라딘 중고서점

반응형

한 달전? 두 달전에 설민석의 책 읽어드립니다를 즐겨 보았어요!

또, 유튜브에 클립으로 편집되어서 업로드 되고 있길래 잠깐잠깐씩 보고 있어요 ㅎㅎ

저도 그 프로그램에 소개되는 책들이 흥미로워서 방송 보고 난 후 알라딘에서 사서 보곤 했는데,

책이 점점 늘어나다보니 책장에 공간이 없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옛날에 산, 안읽는 책들을 팔아보려구요!!

 

책을 직접 중고매장으로 들고가서 파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 시대엔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해결하는게 젤 좋쥬?ㅎㅎㅎ

 

 

 먼저 알라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되용

그러면 위쪽 배너에 온라인 중고샵이 나와있고, 커서를 대고있으면 알라딘에 중고팔기를 클릭하면 됩니당

 

 

먼저 판매할 책들의 제목을 검색해주면 돼요!

저는 pc버전으로 한 거라서 책 제목을 검색하였어요!

 

 

 

 

이렇게 검색결과가 뜨면, 내가 가지고 있는 책을 골라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당

근데 유의할 점이, 개정판이 새로 나왔는지, 양장본인지 아닌지 잘 보고 선택해주셔야 해요!

 

최신판일수록 가격이 더 높더라구요 ㅜㅜ

어떤건 매입불가로 뜨는 것도 있었어요 ㅜㅜ

 

 

 

매입할 책을 선택할 때 책의 품질이 어떤지 측정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기준표가 있어요!!

이거 보시고 책의 품질이 어떤지 체크하면 될 거 같아요!

 

 

책 팔기 장바구니에 담아놓은 것들 중에서 책 판매할 거만 체크를 하면 됩니당

한 번 팔때, 한 박스 당 10kg를 넘어가면 안된다고 해요!

그리고 책 수거를 할 때, 지정 판매사에 수거를 하거나 편의점에서 수거를 신청할 수도 있는데,

비용측면에서 차이가 나요!

 

 

 

먼저 택배사를 이용하면 박스당 배송료가 1500원이에요.

그런데 한 박스당 1만원 이상 판매할 경우엔 무료에요.

이 택배비는 직접 제가 택배사에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알라딘에서 책을 다 수거해간 후에 차감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건 편의점에 택배를 맡길시에 발생하는 비용이에요.

박스 당 배송료는 2500원이고, 박스당 1만원 이상 판매할 땐 1000원이에요.

그런데 택배 맡기는 게 더 저렴하니까 대부분 택배로 신청하겠죠? ㅎㅎ

 

 

택배사로 할지, 편의점으로 할지 선택 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매입불가 상품에 대해 어떻게 처리할 건지 선택해야 해요. 폐기를 선택할 수도 있고, 반송을 선택할 수도 있는데 반송을 선택한다면 한 박스당 1500원의 비용이 들어요. 근데 뭐 중고책 값이 1500원에서 2000정도 하는데 아무런 이득이 없을 거 같네요 ㅎㅎㅎ

 

 

 

이렇게 하면 판매 신청이 끝났어요!!

분홍색 글씨로 적힌 것 처럼 매입신청서를 인쇄하거나 접수번호를 종이에 적어서 동봉해야 하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