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시험이 2주 뒨데 책이 안왔다.
알고보니 추석때문에 배송이 마감돼어 추석 이후에 배송이 시작된다는 것이였다.ㅠㅠ
추석 이후로 토익을 시작하는 건 너무 늦어서 어떻게 하지? 알아보다가 나우드림, 바로 드림이 있는 것을 알았다!!
교보문고 - 바로드림
영풍문고 - 나우드림
둘 다 이름만 다르고, 기능은 똑같다
온라인에서 주문, 결제 다 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만 하는 것.
매장에 재고가 있는지 인터넷으로 미리 확인 할 수 있고, 실제 매장에 가서 계산대 옆 픽업존에 가면 5초만에 받을 수 있다!
바쁜 사람에겐 나우드림/ 바로드림이 딱인듯!!
게다가 교보문고에서 바로드림을 이용하니, 다음번에 책을 구매할 때 1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줬당.
다음에 교보문고 갈 때 써야지~
나는 대구에 대구백화점 아래에 위치한 영풍문고의 나우드림을 이용해봤다. 대백에 있는 영풍문고는 위치가 너무 애매하다 ㅠㅠ 그 옛날에 삐에로 쇼핑? 거기 옆이다. 그래서 삐에로 쇼핑쪽을 헤매다 보면 영풍문고가 나온다 ㅋㅋ
또, 반월당 교보문고를 이용했다. 신기하게 교보문고는 반월당 교보문고점이랑 아예 바로드림 픽업존으로 2 군데가 존재한다. 그래서 바로드림 이용할 때 헷갈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듯! 나는 서점도 둘러볼 겸 교보문고에 위치한 곳의 바로드림을 이용했다!
교보문고는 매장에서 확인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 메세지가 간다! 거기에 바코드도 같이 발송해주니, 카운터에서 바코드를 내밀면 확인이 가능하다!!
무튼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책을 구매하는 시대에 이런 옴니채널 방식으로 오프라인 서점을 활성화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다! 특히 이렇게 택배가 안 될 때 바로드림/ 나우드림 서비스 이용하면 딱 일 듯!